HOME > 신경과학적 두뇌 학습  

하이퍼포먼스 브레인 연구소에서 시행하는 신경과학적 두뇌 학습 프로그램은 학습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다.
즉, 말의 표현이 서투르고 조리 있게 못한다고 해서 언어 치료를 하는 것이 아니다.
기존의 학습 및 행동 수정 프로그램은 문제가 되는 행동 자체를 수정하는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.
그러나 하이퍼포먼스 브레인 연구소에서 추구하는 목표는 표출된 행동의 신경학적인 기전을 훈련을 통해 교정함으로써 행동 수정을 가르치지 않아도 학습 및 행동 문제가 해결되도록 하는 것이다.
즉 행동의 가장 근본적인 두뇌 기술(Foundational Brain Skill)을 개선시켜주는 것이다.
예를 들면, 읽기가 잘 안되는 아동에게는 읽기를 연습 시키는 것이 아니라 읽기에 관여하는 안구 및 두뇌 부분의 기능을 강화시킴으로써 자동으로 읽기가 좋아지게 하는 것이다.

지금까지 여러 학생들의 학습 문제와 행동 문제를 연구하고 치료해본 경험으로써 한 가지 신경학적 기전에 문제가 있을 경우 수 백 가지 행동 문제가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럴 경우 수 백 가지 행동 모두를 고치려면 노력과 시간이 너무나 많이 든다. 문제가 되는 신경학적 기전만 좋아지면 수 백 가지 행동문제는 저절로 좋아진다는 것이다.
지금까지의 학습 및 행동 문제의 수정 방식의 또 하나의 문제점은 상당히 많은 행동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이 정보가 입력되는 감각 기관의 문제인데도 불구하고 드러난 출력 행동만을 고치려고 하니 제대로 된 효과가 없는 것이다. 즉 강의 하류에 오염 문제를 정화 시스템을 설치하면 다소 완화될 수 있지만 이 오염 문제가 강의 상류에서 있다면 근본적인 개선은 강의 상류를 고쳐야 하는 것이다.

하이퍼포먼스 브레인 연구소의 학습 및 행동 개선 프로그램은 행동의 신경학적 원인이 무엇인지, 그리고 그 해당 두뇌 부위가 어딘지에 대한 지금까지의 연구 결과에 일치된 프로그램을 적용시켜 근본적인 두뇌 기술을 개선시키고 그 결과로써 학습 및 행동 문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.

학습과 관계되는 두뇌 기능의 평가와 개선에 초점이 맞추어져야 한다.
평가 후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도구가 있어야 한다.
학습과 관계되는 Basic Foundational Brain Skills의 개선에 초점이 맞추어져야 한다.
두뇌 기능 개선 프로그램들은 과학적인 기전 / 임상적 효과가 검증된 것이어야 한다.
프로그램 훈련 전 후 결과가 정량적으로 나타나야 한다.
훈련 전후의 정량적 결과가 임상적 개선과 상관적인 유의성이 있어야 한다.
개선 효과는 일시적이 아니라 지속적이어야 한다. (Neuronal Plasticity)
- 두뇌 반복 훈련을 통한 새로운 신경 패턴이 만들어져야 한다.
훈련 도구든 두뇌의 신경학적 타이밍과 리듬에 거의 일치해야 한다.
학습 능력 이외에도 다른 뇌기능이 함께 좋아진다.
(Basic Foundational Brain Function이 개선 : 즉 기분 / 운동 능력 / 동기 / 적극성 ..)
두뇌 적성의 평가와 이를 적성에 적용할 수 있다. 학습 이외의 모델에도 적용 가능.
- 직장인의 직무 스트레스 개선
- 스포츠 / 피크 퍼포먼스 프로그램 적용
- 노화 방지 프로그램